플레이텐트 필요성
아기가 일찍 걷기 시작하면서 자꾸 커튼 속이나 구석진 곳에 들어가는 걸 발견했다. 어떤 때는 강아지용 방석에 앉아있기도 하고... 위생상 좋지 않을 거 같아 플레이텐트를 검색해 보게 되었다. 다양한 종류의 플레이텐트가 있었는데, 내가 고른 것은 '프티 트리아농' 제품이다! 다른 제품보다 튼튼하고 깔끔해서 구매하게 되었다.
프티 트리아농 플레이하우스
사실 제품은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가격이 비싸 몇 일 고민했었다... 결국 구매하게 되었지만ㅎㅎ 프티 트리아농 플레이하우스는 2가지 종류가 있는데, 우리가 구매한 것은 스위트룸이다! 크기가 많이 클까 싶었는데 아기가 크면서 이용하기 적당한 거 같다.
제품 배송일
구매한 날이 수요일인가 그랬는데, 제품은 그 다음주 목요일에 받았다. 주말이 껴있어 더 늦게 받은 것 같은데... 여하튼 배송일까지 좀 소요되니 감안하시고 구매하시길! 커다란 박스 1개(플레이하우스)와 좀 작은 박스 1개(플레이데스크) 총 2개 박스로 왔다. 배송받은 당일에 조립하고 싶었는데 너무 오후여서 다음날 하게 되었다.
설치 팁(여자도 혼자 설치가능)
오전에 설치하는 게 덜 민폐일 거 같아 어쩔 수 없이 나 혼자 조립하게 되었다. 고무망치를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려 했는데 벽면 설치 시에는 마무리용으로 사용하였다. 고무 망치는 함께 배송이 된다! 준비물로는 수건과 십자드라이버만 있음 되는데, 수건은 발뒤꿈치로 밞을 때 사용하면 좋다.(하다 보면 좀 아픔)
제품 조립 순서는 벽체를 만들고(앞 뒤 2개) 벽면을 만든 뒤 요것들을 나사로 체결해 주면 된다. 그 후 지붕을 만들면 끝! 그다음에 지붕과 문 등에 천을 달아주면 된다.
팁이라면 나무와 나무를 끼울 때 두 개로 돼있는 부분의 양쪽을 번갈아가며 지긋이 밞아주는 것! 요건 고무망치사용 시에도 같다! 이 부분은 설명서에도 나와있는데 이렇게 해야 뿅! 하고 쉽게 들어가진다... 그리고 폭신하지 않은 딱딱한 바닥에서 끼워야 잘 들어간다.
그리고 설명서를 자~알 보고 절대 잘못 끼우지 마시길... 나는 벽면 설치 시 아랫부분 나무를 잘못 끼워서... 잘못 끼웠을 땐 샘플로 주는 작은 나무를 활용해서 빼면 된다. 설명서 맨 뒷장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설명서에 보면 벽체나 벽면 조립하는 방법이 1개씩만 나와있어서 그 반대편은 스스로 조립해야 하는데 방법은 같다. 다만 브라킷을 달 때 체결 부위를 잘 살펴보면서 하시길 바란다. 예를 들면, 붙일 벽체와 벽면을 보았을 때 벽체에 브라킷이 있으면 체결 벽면에는 필요 없으니 요런 부분만 잘~ 보면 크게 어려움 없이 설치하실 수 있다!
하우스를 다 조립하고 나서 플레이데크를 만들어 홈 사이에 끼워주면 끝이다! 나는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된 거 같다.
인테리어 소품 같은 아늑한 플레이하우스
조명도 달아주고 내부에 폭신한 이불도 깔아주었더니 아기가 왔다 갔다 하며 잘 논다. 강아지도 자꾸 들어가서 기웃기웃하는데 다들 마음에 드나 보다ㅎㅎ 나는 주방놀이를 내부에 넣어주었는데, 아기가 좀 더 크면 플레이데크에서 식당놀이 같은 것도 하고 잘 활용할 거 같다. 지금은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위에 루돌프 조명도 둘러주었는데 시즌마다 장식도 바꿔주면 너무 좋을 듯하다!
가격 때문에 좀 망설였지만 두고두고 잘 쓸 수 있을 거 같아 백퍼 만족하는 제품이다.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건강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