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비움 산후조리원
26주 차가 되어 올리비움에서 제공하는 산전마사지를 받고 왔다. 8주 정도에 산후조리원 예약을 하게 되었는데, 인기 많은 곳은 빨리 예약해야 한다 해서 서둘러 알아보고 결정하게 되었다. 은평구에는 레피리움 은평, 인정병원 연계 산후조리원, 아이제일 연계 산후조리원, 라솜산후조리원 은평 등 몇 개의 산후조리가 있지만 나는 독립문역 근처에 있는 올리비움을 예약하게 되었다.
올리비움을 알아보신 산모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매일 진행되는 소아과 의사 회진, 단독 산후조리원 건물, 신생아실 자연환기, 올리비움몰 이용, 넑은 룸상태 등 여러 장점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다. 다만 가격이 은평구 내 산후조리원보다 비싸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올리비움 입실요금
현재 2주기준으로 로얄은 520만 원, 스위트는 800만 원이다.(23.03.21 기준요금) 대부분 이 금액에서 할인이 들어가는데, 나의 경우 로얄은 20만 원 정도 할인이 있었고 스위트는 150만 원 정도의 할인을 제시해 주셨다. 사실 로얄을 생각하고 갔었는데 스위트의 할인금액 폭이 더 커서 혹해버린 것도 있다. 하하😅 (오빠 고마웡!)
또 스위트가 로열보다 인기가 많으니 스위트에서 로얄로는 룸변경이 가능하고(로얄에서 스위트는 방이 없을 수 있다고 하셨음), 8월까지 무료 취소도 가능하다는 말에 예약금(10%)을 내고 돌아왔다. 그 후 산후조리원을 더 알아보다가 현재는 올리비움으로 마음을 굳힌 상태이다.
올리바인 산전마사지 예약
스위트는 산전마사지 3번과 산후마사지 3번이 제공된다.(참고로 샴푸 2회와 보호자 식사10회도 제공된다.) 코로나 시기에는 산전마사지를 산후마사지로 변경이 가능하다 했었는데 현재는 불가하다고 한다. 그러니 기간 내에 꼭 받으시길!
24주 차 정도에 산전관리 예약안내 문자를 보내주시는데, 36주 이내에 받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22주~38주 사이) 산전관리 예약은 전화로 하면 된다.(02-730-1719) 30주 넘어서 몸이 더 힘들어지면 받으려고 했는데, 요 근래 환도선다 증상도 생기고 여기저기 불편함이 생겨 예약을 하게 되었다.
50분간의 힐링타임
예약한 시간보다 20분 정도 일찍 도착해서 소파에 앉아 잠깐 대기했다. 밖이 무척 더워서 힘들었는데, 땀도 식힐 겸 휴식을 취할 수 있어서 좋았다.(이때 화장실도 미리 다녀왔다.) 시간이 되니 관리사분께서 데리러 와주셨다. 현재 불편한 곳은 없는지 물어봐 주셔서 왼쪽 허리와 엉덩이 부근의 환도선다 증상을 말씀드렸다. 하지만 아쉽게도 깊은 근육을 푸는 마사지가 아니어서 증상에 맞는 마사지는 어렵다는 얘기를 들었다. 으아... 스트레칭만이 살 길 인가...😬
마사지실에 들어가면 속옷을 모두 탈의하고(락커) 주신 팬티를 착용하면 된다. 임산부 마사지라 그런지 바디필로우가 있었다. 편한 쪽으로 누워 바디필로우를 안고 있으면 관리사분께서 와서 다시 자세를 조정해 주신다. 한쪽면이 끝나면 다른 쪽으로 몸의 위치를 바꾼다!
마사지 시작 전 임산부에게 사용가능한 릴렉스 오일향을 맡게 해 주신다. 후하-후하 5번 정도 숨을 들이마시며 향을 맡았다. 어떤 향이 블랜딩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참 좋았다!
등 쪽부터 팔, 다리 순으로 마사지가 진행된다. 압이 세지 않아서 아쉬웠다는 평이 많았는데, 나는 생각보다 시원하다 느꼈다. 압도 그렇게 약하지 않았고 적당했다. 만약 너무 세거나 약하면 관리사분께 말씀드리면 된다. 50분의 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졌다😭 그래도 2번의 산전마사지가 있으니 위안을 삼아 본다.
올리비움 스파 적립금
마사지를 받고 나서 나오면 관리사분이 서명을 받는다.(마사지를 받았다는 확인 관련 서명 같다.) 산후조리원 예약당시 산후마사지를 미리 결제하지 않았는데, 이 날 관련 설명을 듣고 왔다.
나는 200만 원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만약 입실 전에 결제하게 되면 8% 적립(16만 원) 총 216만 원의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스위트룸 서비스 산후마사지 3회까지 합하면 8~9번 받을 수 있는 금액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곧 11월 입실예정 산모를 위한 이벤트가 있을 예정이라고 하셔서 다음에 결제하기로 하고 돌아왔다. 며칠 뒤 이벤트 문자를 받았는데, 200만 원 기준으로 총 232만 원까지 적립되는 이벤트였다.(300만 원 기준, 354만 원 적립) 전화로 승인되는 카드 종류는 신한, 비씨, 농협카드만 가능하며, 개시일까지 100% 환불이 가능하다고 한다.(8월 7일~8월 12일 사이 결제해야 함)
가장 큰 적립혜택이므로 나도 이 시기에 결제할 예정이다. 큰 금액이 마구마구 들어가네... 하지만 이 시기를 놓치면 회복이 더디 다해서 비싸지만 큰 투자를 해보기로! 다음 산전마사지를 받는 날까지 열심히 요가도 하고, 스트레칭도 하며 지내야겠다. 더운 날 다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요😎
올리비움 산후조리원 이용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2024.05.05 - [일상정보/임신, 육아관련] - [산후조리원 후기] 올리비움 산후조리원 후기(스위트룸)